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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Q. 27) 포트8000이 사용중일 때 가상운전 하는 방법
A.



Q. 26) 프로젝트에 그림 및 셰이프 포함시키기
A.



Q. 25) 오브젝트에서 사용자 정의 태그 사용하기
A.



Q. 24) TK시리즈 프로젝트를 편집할 수 없는 이유
A.



Q. 23) EB8000과 EBPRO의 차이점 및 제한사항
A.






Q. 22) EB8000프로젝트 EBPRO로 변환하기
A.






Q. 21) 레시피 데이터베이스 db파일을 CSV파일로 내보내기
A.



Q. 20) 프로젝트 파일 백업하기
A.



Q. 19) 중국어 글꼴 표시하기
A.



Q. 18) 프로젝트의 HMI 기종 변경하기
A.



Q. 17) 사용자 정의 시작화면 사용하기
A.



Q. 16) 폰트 설정 하는 방법
A.



폰트 설정 하는 방법과 폰트가 안 나오거나 이상하게 표시 될 경우 설정 하는 방법

자사 터치는 윈도우에 설치된 글꼴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려는 글꼴을 인터넷이나 당사 홈페이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이지뷰 데모 작화 다운

에서 다운받으시고 Windows폴더로 가셔서

Windows 폴더에서 Font 폴더에 추가 하시려는 글꼴을 추가 해주세요.

 

글꼴 추가를 마치시고 소프트웨어의 시스템파라미터 설정 창에 가셔서

글꼴 창에 들어가셔서 추가창을 누르시면 폰트 목록이 나옵니다.

추가 목록에서 빨간색 네모 창안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추가를 원하시는 폰트를 클릭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글꼴 추가가 완료 됩니다.

Q. 15) 알람표시 하는 방법
A.



알람표시를 하기 전에 이벤트 목록에서 메세지를 등록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목록에 사용할 메세지를 등록 하고 사용 하십시오.



1. 오브젝트에서 알람바 를 선택합니다.

2. 카테고리는 알람메세지를 나누는 기능을 합니다. 알람메세지를 등록하실 때 카테고리 번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알람바 에서는 카테고리에 설정된 번호만 표현이 됩니다.

Q. 14) 알람 메세지 등록 하는 방법
A.



1. 오브젝트에서 알람목록을 클릭합니다.

2. 알람(이벤트)목록에서 새로 만들기를클릭 하시고 PLC에서 받을 값을 입력 합니다. 

3. 확인을 누르시면 알람 메세지가 추가되신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 13-3) 레시피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타 전송 하는 방법 -세번째-
A.



아래 작화를 보시면 중앙에 노란색 버튼이 위에서 만든 [터치트리거형식의 데이터 전송 버튼

이며오른쪽 수치표시기들은 GLOFA GM-6 의 디바이스영역인 MW 0 번지부터 MW 9 번지

까지 의 값들이 표시될 항목을 만들어 놓은 수치표시기들 입니다.

왼쪽 RW 영역에 레시피 데이터를 통해 들어온 값들이 중간 노란색 데이터전송 버튼을 통하여

오른쪽 GLOFA GM-6 MW 영역으로 값이 전송 되게 되는 것 입니다.

터치에서 실행 시켰을 때 의 화면입니다.

왼쪽 터치 내부 비활성 메모리영역인 RW 영역에 레시피 데이터가 전송되어 저장되어 있으며

가운데 데이터 전송버튼을 누르기 전 이므로 오른쪽 PLC MW 영역은 모두 0 인 상태 입니다.

가운데 데이터 전송 버튼을 눌렀을때의 화면 입니다.

왼쪽의 RW 영역에서 오른쪽 PLC MW 영역으로 데이터가 전송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레시피 기능을 이용하면 대량의 고정된 데이타 값들을 저장하고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Q. 13-2) 레시피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타 전송 하는 방법 -두번째-
A.



설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터치에 다운로드 시킵니다.

프로젝트(작화항목에 체크 하신후 해당 프로젝트 XOB 파일을 [찾기]버튼을 눌러 지정해 주시고,

RW 항목을 체크 하신후 위에서 만든 레시피 파일을 [찾기]버튼을 눌러 지정해 주시면 비휘발성

메모리 영역인 RW 영역에 0번지부터 100번지까지 위에서 입력한 데이터 값이 입력됩니다.

다운로드 방식은 해당 연결 방식에 따라 이더넷 이나 USB케이블로 지정해 주시고,

다운로드 후 HMI재부팅에 체크하시면 적용된 새로운 화면으로 재부팅 되며레시피 초기화에

체크하시면 기존 레시피는 초기화 되면서 새로운 레시피 값이 입력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터치에 다운로드 시킵니다.

아래는 작화 화면입니다.

수치표시기를 이용하여 RW 0번지부터 RW 9번지 까지 만들어 봤으며 이 상태로 컴파일 하여

위에서 처럼 레시피 파일과 함께 다운로드 하면 해당 영역에 해당 레시피 데이터가 들어 옵니다.

터치 화면상에 레시피에 있는 데이터가 들어온 모습입니다.

이제 RW에 들어간 데이터 값을 해당 PLC의 디바이스 주소에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PLC는 LS GLOFA GM-6 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EB8000 프로그램에서 상단메뉴 [오브젝트] -> [데이터 전송(비트)] 항목을 클릭합니다.

데이터전송 오브젝트 창의 내용을 살펴보면, [소스주소]는 불러올 주소입니다.

여기서는 레시피 데이터가 저장된 RW영역의 0번부터 불러오겠습니다.

[목적주소]는 불러온 데이터가 전송될 주소입니다.

여기서는 LS Glofa GM6  MW 영역 0 번지부터 저장되게 설정하였습니다.

아래쪽 [워드개수]는 기준이 되는 0번지부터 몇 개의 워드를 전송 하겠냐는 것 입니다.

여기서는 위에서 100개의 데이터를 만들었으므로 100개를 불러오겠습니다. (0번지~100번지까지)

[모드]는 데이터전송이 실행되는 기준을 설정 하는것입니다. [터치트리거]로 설정 하면 만들어진

스위치를 터치하면 데이터가 전송되며아래와 같이 [외부트리거]로 설정하면 설정된 주소 비트가

트리거 형식에 따라 OFF->ON 될때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여기서는 [터치트리거]로 설정하여 만들어진 스위치를 눌렀을 때 데이터가 전송되게 만들겠습니다.

설정이 완료 되면 [모양항목으로 이동하셔서 버튼의 모양을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장에 계속..

Q. 13-1) 레시피 기능을 이용하여 데이타 전송 하는 방법 -첫번째-
A.



레시피 기능은 레시피 파일에 미리 작성된 값들을 터치(Local HMI) 비휘발성 메모리영역들인 RW영역

이나 RW_A영역에 전송/저장 시켜놓고 데이터전송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PLC디바이스 영역으로

필요한 데이터 값을 입력/표시 해 주는 기능입니다.

다수의 디바이스에 지정될 값들을 미리 지정해 놓을 때 유용하며 터치의 전원이 꺼져도 비휘발성

메모리 영역에 저장되므로 데이터 값들이 소멸되지 않습니다.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EB8000프로젝트]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레시피 편집기메뉴를 클릭 합니다.

레시피 편집기 창이 뜨면 [파일] ->[새로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데이터 형식설정 창이 뜹니다.

주소범위 항목은 데이터가 입력될 주소의 범위이며 아래 그림은 0번부터 100번까지 주소범위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LW0번부터 LW100번까지 값을 입력시켜 놓을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형식은 16-bit unsigned (1 Word)로 지정되어있으며 각 번지 최대입력 값은 65,535 입니다.

해당 값 보다 높은 값을 사용시 [수정]항목을 누르셔서 32bit(2 Word)로 쓸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먼저 표시된 1 [형식저장버튼을 누르신 후 확인 창이 뜨면 확인을 하시고,

아래 2번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처럼 위에서 지정한 0번부터 100번까지의 데이터를 입력 할 수 있는 편집창이 열리면

각 해당 번지의 데이터 영역에 필요한 수치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해당 데이터 값을 다 입력 하셨으면 [저장하기]버튼을 클릭 하여 저장 합니다.

다음 장에 계속..

Q. 12) 그림 라이브러리 등록 하는 법
A.



1. 도구 모음 툴바에서 그림 라이브러리 아이콘을 클릭하면아래 그림과 같은 [그림 라이브러리]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2. 새 라이브러리를 클릭하시고 라이브러리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기존에 생성되어 있는 라이브러리에 덮어쓰기 하시 마십시오. 만약 덮어 쓰게 되면, 기존에 생 성되어 있었던 프로젝트의 그림이 바뀔 수 있습니다. 


3. 새 그림 라이브러리 “TEST”가 그림 라이브러리 관리 대화 상자로 등록됩니다.

새 라이브러리를 생성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아무런 그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림을 라이브러리에 등록합니다.

4. 먼저 라이브러리에  등록할 그림 파일을 준비합니다.

아래 그림은 라이브러리에 등록될 그림입니다. 두개를 준비한 이유는 0의 상태와 1의 상태를 표현 할 라이브러리를 등록하기 위함입니다. 

5. 그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다음을 누르고 "0"의 상태인 그림을 선택합니다. 1의 그림이 선택이 완료 되면 또 다음을 눌러 "1"의 그림을 넣습니다.

6. 아래 그림과 같은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상태0의 그림 파일을 선택하고, [투명하게]를 선택합니다아래 그림을 예로 들면파란색 RGB (0, 0, 255)이 투명하게 처리할 색상입니다.

7. [투명하게]의 색상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그림의 파란색 배경을 클릭합니다.

 투명처리 색을 RGB값으로 자동 표시됩니다위의 그림은 실제 아래와 같이 저장됩니다.  

상태 0을 설정한 후 계속해서 다른 상태를 설정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동일한 방법으로 상태 1에 등록할 그림을 선택하고투명 처리 색을 선택한 후 [마침]버튼을 클릭합니다.

9. 위의 모든 단계를 마치면아래와 그림과 같이 새로운 버튼이 등록됩니다

새 그림 F Yellow는 [그림 라이브러리대화 상자에서 선택 할 수 있으며, [정보]란을 통해 비트맵 형식과 2상태를 가진 그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 11) 세이프 라이브러리 등록 하는 방법.
A.



1. 라이브러리에서 세이프에 불러내기를 클릭합니다.

2. 새라이브러리를 클릭하시고 라이브러리 이름을 작성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작성하신 이름의 라이브러리가 추가 됩니다.

3. 새 셰이프 라이브러리 “TEST”가 셰이프 라이브러리 관리 대화상자로 등록됩니다.

그러나 이 때라이브러리에는 셰이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4. 선택된 상태에 셰이프를 등록합니다먼저 그리기 도구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 후 셰이프 라이브러리로 등록하기 원하는 그림을 선택합니다.

5. 툴바에서 [셰이프 저장하기] 또는 [라이브러리] > [세이프] > [저장하기] 를 선택하면아래와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선택한 라이브러리를 등록합니다.

 

위의 그림은 셰이프 라이브러리 “TEST” 0 셰이프의 현재 상태(상태0) 테두리와 채우기가 정의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그러나 아래 그림은 0 셰이프에 1상태만 가지고 있으며프레임이정의되었음을 나타냅니다.

6. 같은 방법으로 새 그래픽을 상태1로 등록합니다아래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위의 모든 단계를 마치면아래와 그림과 같이 새로운 셰이프가 만들어집니다.

 

 

 

 

Q. 10) 다중 언어를 사용 할 때, 라벨라이브러리를 보다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방법
A.



EB8000/EB PRO를 실행하고  [라이브러리]/ [라벨 라이브러리] 을 열어 라벨 라이브러리를 실행 합니다.

 

1.  EXCEL file 내보내기

라벨 라이브러리의 언어작성 후 [EXCEL로 내보내기]를 선택한 다음 저장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완료!] 메시지창이 나타납니다.

선택한 라벨이 EXCEL file로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2. 번역

EXCEL file을 열고 다음 항목을 번역하여 추가 하시면 됩니다.

 

       번역은 Google homepage: http://www.google.com/ 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하신 내용을 엑셀파일에 작성을 합니다.

 3. 엑셀 파일 가져오기

EB8000/EB PRO [라이브러리]/ [라벨 라이브러리] 을 열고불러오기를 선택하여 작성한 파일을 가져옵니다.

라벨 라이브러리에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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